티스토리 뷰
The Addict - A Lightweight Obsession
IAM Cycling - Scott Addict
기변대상으로 에딕트를 찍었으나 훌륭한 가성비의 캐년 얼티밋 CF SLX 9.0이 눈에 들어옴.
스캇은 이암 사이클링과 오리카 그린엣지를, 캐년은 카츄사와 무비스타를 스폰.
정가 550만원, 샵 현금가 할인시 500초반.
아쉽게도 HMX는 팀이슈부터.
스캇은 XXS(47)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 메리트.
에딕트 10 - 상세사양
무게 | 6.88kg | ||
프레임 | 에딕트 카본 / IMP 슈퍼라이트 카본 테크놀로지 / HMF / 로드 레이스 지오메트리 / 교체가능한 드롭아웃 / STD 싯튜브 / INT BB | ||
포크 | 에딕트 HMF 1 1/8" - 1 1/4" 카본 스티어러 / 통합된 카본 드롭아웃 | ||
헤드셋 | 리치 프로 인티그레이티드(통합) | ||
뒷변속기 |
| 시마노 듀라에이스 RD-9000-GS 22 스피드 |
|
앞변속기 | 시마노 듀라에이스 FD-9000 | ||
쉬프터 | 시마노 듀라에이스 ST-9000 듀얼 컨트롤 22 스피드 | ||
브레이크레버 | - | ||
브레이크 | 시마노 듀라에이스 BR-9000, 슈퍼 SLR 듀얼 피봇 | ||
크랭크셋 | 시마노 듀라에이스 FC-9000, 헬로우테크 II 52 X 36 T | ||
BB 셋 | 울테그라 SM-BB7241 | ||
핸들바 | 싱크로스 RR2.0 아나토믹 31.8 mm | ||
핸들스템 | 싱크로스 FL2.0 1-1/8" / 4 볼트 31.8 mm | ||
페달 | - | ||
싯포스트 | 싱크로스 카본 FL1.0 ECL 27.2 / 350 mm 에르고옵티마이즈 컴포트 레이업 | ||
안장 | 싱크로스 RR 2.0 | ||
허브 | 앞 : 싱크로스 RP1.5 뒤 : 싱크로스 RP1.5 | ||
체인 | 시마노 울테그라 CN-6800 | ||
카세트 | 시마노 울테그라 CS-6800 11-28 T | ||
스포크 |
| 싱크로스 RP1.5 | |
림 |
| 싱크로스 RP1.5, 앞 18 / 뒤 24 | |
타이어 | 컨티넨탈 그랜드 스포츠 레이스 700 x 23C |
| |
※타이어는 입고시기에 따라 스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지오메트리
| XXS(47) | XS(49) | S(52) | M(54) | L(56) | XL(58) |
A 헤드튜브 각도 | 70.5° | 71.0° | 72.0° | 72.5° | 73.0° | 73.3° |
B 헤드튜브 길이 | 100 mm | 105 mm | 120 mm | 140 mm | 160 mm | 180 mm |
C 탑튜브 길이(수평) | 510mm | 520 mm | 535 mm | 550 mm | 565 mm | 580 mm |
D 스탠드오버 높이 | 721.8 mm | 734.7 mm | 757.4 mm | 777 mm | 796.6 mm | 815.9 mm |
E BB 옵셋 | -67.0 mm | -67.0 mm | -67.0 mm | -67.0 mm | -67.0 mm | -67.0 mm |
F BB 높이 | 272 mm | 272 mm | 272 mm | 272 mm | 272 mm | 272 mm |
G 휠 베이스 | 972 mm | 978 mm | 980.1 mm | 987 mm | 994.2 mm | 1,002.9 mm |
H BB 센터에서 탑튜브 중심 | 410 mm | 430 mm | 460 mm | 480 mm | 500 mm | 520 mm |
I BB 센터에서 탑 싯튜브 | 430 mm | 450 mm | 480 mm | 500 mm | 520 mm | 540 mm |
J 싯트 각도 | 74.5° | 74.5° | 74.0° | 73.6° | 73.3° | 73.0° |
K 체인스테이 | 405 mm | 405 mm | 405 mm | 405 mm | 405 mm | 405 mm |
L 리치 | 370.6 mm | 378.8 mm | 384 mm | 388.9 mm | 394.5 mm | 400.1 mm |
M 스택 | 502.6 mm | 509 mm | 526.7 mm | 547.5 mm | 568.3 mm | 588.5 mm |
DTSwiss, 스타라쳇.
완차에서 탈거해 팔면 60만원쯤.
20은 10과 같은 HMF, 7.12kg.
20도 역시 10/팀이슈와 같은 지오메트리.
울테그라, RP 2.0.
에딕트 20 - 상세사양
무게 | 7.12kg | ||
프레임 | 에딕트 카본 / IMP 슈퍼라이트 카본 테크놀로지 / HMF / 로드 레이스 지오메트리 / 교체가능한 드롭아웃 / STD 싯튜브 / INT BB | ||
포크 | 에딕트 HMF 1 1/8" - 1 1/4" 카본 스티어러 / 통합된 카본 드롭아웃 | ||
헤드셋 | 리치 프로 인티그레이티드(통합) | ||
뒷변속기 |
| 시마노 울테그라 RD-6800-SS 22단 |
|
앞변속기 | 시마노 울테그라 FD-6800 | ||
쉬프터 | 시마노 울테그라 ST-6800 카본 듀얼 컨트롤 22 스피드 | ||
브레이크레버 | - | ||
브레이크 | 시마노 울테그라 BR-6800 그레이, 슈퍼 SLR 듀얼 피봇 | ||
크랭크셋 | 시마노 울테그라 FC-6800 할로우텍 II 52 X 36 T 그레이 | ||
BB 셋 | 시마노 울테그라 SM-BB7241 | ||
핸들바 | 싱크로스 RR2.0 아나토믹 31.8 mm | ||
핸들스템 | 싱크로스 FL2.0 1-1/8" / 4 볼트 31.8 mm | ||
페달 | - | ||
싯포스트 | 싱크로스 카본 FL1.0 ECL 27.2 / 350 mm / 에르고옵티마이즈 컴포트 레이업 | ||
안장 | 싱크로스 RR2.0 | ||
허브 | 앞 : 싱크로스 RP2.0 뒤 : 싱크로스 RP2.0 | ||
체인 | 시마노 CN-HG600 11 SPEED | ||
카세트 | 시마노 울테그라 CS-6800 11-28 T | ||
스포크 |
| 싱크로스 RP2.0 | |
림 |
| 싱크로스 RP2.0 앞 18 / 뒤 24 | |
타이어 | 컨티넨탈 그랜드 스포츠 레이스 폴드 700 x 23C |
| |
※타이어를 포함한 기타 부품은 입고시기에 따라 스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캐년의 큰 메리트는 가성비, 프레임 보상제도: Link to Crash Replacement
얘는 독일에서 박스에 담겨오며 동봉된 토크렌치로 직접 조립해야 한다.
샵에서 구입한 것이 아니기에 자가정비가 늘 듯.
캐년에서 눈여겨 보고있는 모델은 얼티밋 CF SLX 9.0
프레임 | Canyon Ultimate CF SLX | |
포크 | Canyon One One Four SLX | |
헤드셋 | Acros Ai-70 Fiber | |
리어 디레일러 | Shimano Dura-Ace RD-9000 11s | |
프론트 디레일러 | Shimano Dura-Ace FD-9000 | |
시프터 | Shimano Dura-Ace ST-9000 | |
브레이크 레버 | Shimano Dura-Ace ST-9000 | |
브레이크 | Shimano Dura-Ace BR-9000 | |
카세트 | Shimano Dura-Ace CS-9000 11s 11-28 | |
휠셋 | Mavic Ksyrium SLR WTS Exalith 2 | |
타이어 | Mavic Yksion Pro | |
크랭크 | Shimano Dura-Ace FC-9000 | |
체인링 | 52/36 | |
Chain | Shimano CN-HG900-11 | |
버텀 브라켓 | Shimano SM-BB 92 | |
스템 | Canyon V13 | |
핸들바 | Canyon H28 Aluminium | |
핸들바 테이프 | Canyon Ergospeed Gel | |
안장 | Fizik Antares | |
시트포스트 | Canyon S13 VCLS (15-35 mm Setback) | |
페달 | 비 포함 | |
프레임 사이즈 | XS, S, M, L, XL, 2XL, 3XL | |
색상 | stealth deep black - white | |
무게 | 6,6 kg | |
교환 옵션 및 선택 용품 (장바구니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카세트 | Shimano Dura-Ace, 11s | |
시트포스트 | Canyon S14 VCLS (2 / -10 mm Setback) | |
시트포스트 | Canyon S15 VCLS (25 / 13 mm Setback) | |
안장 | Fizik Arione Donna MG | |
함께 배송되는 품목 | ||
공구 | Canyon 토크 렌치 | |
핸드북 | Canyon Manual Roadbike 2015 | |
예고없이 기술적인 내용이 변경되거나 오류 및 누락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프레임 사이즈 | XS (50) | S (53) | M (56) | L (58) | XL (60) | 2XL (62) | 3XL (65) | |||
A | 시트튜브 길이 | 465 | 505 | 537 | 563 | 585 | 610 | 635 | ||
B | 탑튜브 길이 | 525 | 537 | 549 | 566 | 583 | 600 | 616 | ||
C | 헤드튜브 길이 | 125 | 138 | 150 | 170 | 190 | 210 | 230 | ||
D | 헤드튜브 각도 | 72° | 72,5° | 73,25° | 73,25° | 73,25° | 73,25° | 73,25° | ||
E | 시트튜브 각도 | 73,5 | 73,5 | 73,5 | 73,5 | 73,5 | 73,5 | 73,5 | ||
F | 체인스테이 길이 | 410 | 410 | 410 | 410 | 410 | 410 | 410 | ||
G | 휠베이스 길이 | 965 | 973 | 978 | 995 | 1012 | 1029 | 1045 | ||
H | 스택 | 531 | 546 | 560 | 579 | 598 | 617 | 636 | ||
I | 리치 | 368 | 375 | 383 | 395 | 406 | 417 | 428 | ||
스페이서 | 25mm* | 25mm* | 25mm* | 25mm* | 25mm* | 25mm* | 25mm* | |||
스템 길이 | 80 | 90 | 100 | 110 | 110 | 120 | 120 | |||
핸들바 폭 | 400 | 400 | 420 | 420 | 420 | 440 | 440 | |||
크랭크암 길이 | 170 | 170 | 172,5 | 175 | 175 | 175 | 175 | |||
시트포스트 지름 | 27,2 | 27,2 | 27,2 | 27,2 | 27,2 | 27,2 | 27,2 | |||
시트포스트 길이 | 330 | 330 | 330 | 330 | 330 | 330 | 330 | |||
* darunter i-Lock (Bauhöhe: 16mm) |
|
사이즈 |
스택 |
리치 |
에딕트 10 & 20 |
XXS |
502.6 |
370.6 |
캐년 Ultimate CF SLX 9.0 |
XS |
531 |
368 |
이전에 탔던 후지 스포어티프 2.3은 529, 358.
저 스택과 리치가 어떻게 다가올지 감이 잘 안온다.
그래서 타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스캇이 좋고.
+140925: 캐년은 캐년코리아에서 평일 업무시간에 시승이 가능하다고.
문제는 집 근처에 마땅한 스캇샵이 없다는 점
레퍼런스샵을 두 군데 들러봤지만 믿음이 안감.
올해 구입한다면 에딕 20을, 겨울이 지나고 구입한다면 10이나 팀이슈를..!
'Cyc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비앙 칸첼라라(Fabian Cancellara)의 다운힐 영상 (0) | 2014.09.14 |
---|---|
[나눔완료] 우노(UNO) 화이트 스템, 60mm (2) | 2014.09.14 |
[Review] 카스크 버티고(KASK Vertigo) 헬멧 후기 (0) | 2014.09.14 |
[미니벨로/미니스프린터] 지오스 판토(GIOS Panto) 구입: 차대번호 YL7I1553 (0) | 2014.09.12 |
[판매완료] 2014 후지 스포어티프 2.3 XS(46): 5월 구입/2000km (0) | 2014.08.28 |
Martyn Ashton의 도그마 2, 콜나고 C59: Road Bike Party (0) | 2014.08.28 |
[Review] 라파 영국공홈 직구 후기, 라파백팩/져지/티셔츠/DHL관세 150달러 (0) | 2014.08.19 |
[Review] 산티니 가라 빕숏 & 비엠웍스 싸이클링 양말 후기 (2) | 2014.08.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