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교통흐름과 노면을 잘 읽기. 적절한 수신호 해주기.
휠 겹치는 상황을 만들지 않기.
선행 라이더가 댄싱 전 신호를 주지 않아 휠이 겹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팩에선 팔꿈치 파닥파닥 해주세요.
경험이 적은 라이더 주의하기.
Second Crash Syndrome - Don't look back
뒤에서 사고시, 2차 사고를 대비하여 쳐다보지 말고 집중하여 안전을 확보한 뒤 정차.
코너 통과시 시선은 탈출지점을 바라보기
코너 안쪽의 페달은 12시 방향, 바깥쪽의 페달은 6시 방향.
자전거를 기울이고 바깥 페달에 무게를 실어, 충분한 트랙션(구동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코너 진행중 브레이킹 필요 없도록, 코너 진입 전 충분한 감속.
잘못된 브레이킹은, 프론트 휠에 과한 무게중심을 싣게 만들며
뒷바퀴의 스키딩을 유발하거나 핸들바를 넘어 라이더를 고꾸라지게 합니다.
긴급상황에서는 무게중심을 뒤로 빼고 앞/뒤 브레이크 비율을 6:4로 가져가라 하네요.
특히 코너를 돌아가는 중의 브레이킹은, 트랙션을 잃게하여 코너 밖으로 언더스티어를 유발하므로
코너 진입전 자기가 컨트롤 할 수 있는 속도로 떨어뜨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천시 공기압 60%, 트랙션 ↑.
차선/페이트칠/연석/경사면 위 라이딩 피하기.
Develop Strength and Agility
Avoid Throwing out an Arm
그림으로 바로 상황 비교가 됩니다.
√
Cuts - 베인 상처, 자상
Grazes - 찰과상
×
×
√
반응형
'Cyc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매완료] 자이언트 라이드센스(GIANT RideSense) 블루투스(BLE 4.0)/ANT+ (0) | 2017.02.26 |
---|---|
[2017 기변] 자이언트 TCR SL 0, 듀라 Di2 구매기 (0) | 2017.02.22 |
그랜트 피터슨, 자전거 영원히 타는 법 (0) | 2017.02.20 |
Canyon Ultimate CF EVO 출시: Lightweight & THM (0) | 2017.02.06 |
금강 자전거길, Suwon to Gunsan 2016 (0) | 2016.11.12 |
[라파 프라이스매치] 할인 차액 바우처 수령방법(구매직후 세일) (0) | 2016.10.30 |
스피드도둑 부록, 챔피언 유니폼(리더 져지)에 대해 (0) | 2016.10.27 |
로드클릿 피팅노트: 161009 (0) | 2016.10.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