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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KEFIT] 통증부위에 따른 자전거 피팅 - 조절 필요한 조정부위
아킬레스건 통증에 클릿을 조정하고 안장을 당겼더니
좋은데, 무릎 앞쪽에 부담이 오고 고케이던스시 안장이 낮고 엉덩이가 뜨려 함.
= 안장을 높여야 함
ISP 싯포스트라고 안장 높이 수정 없길 바라며
피팅시 방어적으로 접근했는데
해보니 간단했고 편했음
뭐든 처음이 어렵다.
TCR ADVANCED SL ISP(Integrated) SPACER SET
자이언트 ISP 완차에 동봉된 싯포스트 스페이서
1mm, 3mm, 5mm, 10mm.
ㅋㅋㅋㅋㅋㅋㅋ
여러 조합을 재 놓으면 무게를 유추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찍어놓은 사진들
저 소수점 아래가 궁금하긴 한데 저거 알자고 소수점 저울에 돈 쓰기도 뭐하고..
참 계륵인 파크툴 저울.
TCR ADVANCED SL ISP SPACER & CLAMP SET
AX라이트니스 리프+, 문라이트 코멧 거치대 단 ISP 클램프 총 258g.
먼저 안장뭉치를 뽑고,
잘려있는 싯포스트에
1mm 얹고, 5mm 얹은 후 안장뭉치 꽂고 토크 4Nm으로 조이면 끝.
(샵에서 1mm 짜리를 받침대처럼 사용하라고)
즈위프트 타며 스페이서 조합 테스트 해보니 총 6mm 넣었을 때 힘 전달이 좋았다.
약 3g 추가
클램프 물린 자국
샵에서 구입당시, 컨택트 SLR 포워드 안장(완차 구성품)을 끼워놓고 커팅을 진행했는데
AX 리프 보다 포워드의 안장고가 높아, 아쉽게도 방어적인 커팅이 되지 못함.
그러나 이 정도는 크랭크암 길이 변경하고 피팅시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괜찮다는 생각.
귀속화 되어 판매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으나, 관리측면에서는 꽤 편리한 ISP.
싯포스트 연결부위 오염, 물 들어갈 걱정 없고 큰 충격을 받아도 안장이 돌아가거나 싯포 가라앉을 염려가 없기 때문.
스페이서 착착 쌓아 안장높이를 원하는 만큼 정확히(안장라인 정렬 불필요) 변경할 수 있어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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