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unterStrike

벤큐(BenQ) XL2420T 모니터 고장: 화면이 초록색 빛을 띄는 증상 수리, 대원 A/S

rhys
반응형

모니터를 받고 2주일이 지난 시점에, 픽쳐모드(Picture Mode) 중 스탠다드(Standard) 모드가 초록색 화면을 띄우기 시작.
다른 모드들은 정상인데, 설정을 만져보고 공장초기화를 해봐도 돌아오질 않았다.


Eco Mode


Standard Mode


컴퓨존 플래티늄(Platinum) 회원의 경우 상품교환서비스(상품초기불량시 새 제품 우선 출고)를 받을 수 있다.

컴퓨존에 문의하니 벤큐의 연락처와, 문제가 생긴 XL2420T를 보내주면 새 제품으로 보내주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이번 컴퓨터 구입으로 플래티늄 등급이 되어 새 제품을 받을 수도 있었지만, 대원의 A/S가 궁금해 수리 받는 쪽을 택했다.



벤큐 서비스센터(1577-7925, 02-534-0995)에서는 유통사를 확인 후 대원CTS(1577-7925)로 연결을 해주었다.

대원이나 티뮤에서 기사분을 보내 제품을 받아온 후, 벤큐 서비스센터로 입고를 시키는 구조인듯.


컴퓨존에서 구입한 XL2420T의 유통사는 대원이었고, 대원에 접수를 했더니 하이컴의 기사분이 오셨다. 벤큐-대원-하이컴?

기사분이 방문해 보관하고 있던 XL2420T 박스에 모니터를 잘 포장해 담아가셨고, 정말 친절하셨다.


하지만 가져가신 후 소식이 없어 먼저 대원에 전화를 해야 했고 여기저기 거쳐서인지, 책임소재가 불분명한 느낌.

어쨌거나 받은 답변보다 일찍 도착한 모니터는 정상적으로 작동했고, 추가로 요청한 Pivot의 틀어짐도 잘 맞춰져 택배를 통해 돌아왔다.



블루스크린이 아닌 그린스크린.. 녹색화면이 뜨는 상황이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 글을 남겨둔다.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이번 대원의 방문접수와 빠른처리는 꽤나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대원과 티뮤가 유통하는 XL2420T의 차이는 A/S뿐. 벤큐코리아에서 다나와에 같은 제품이지만, 가격차이는 원가상승으로 인한 것이라는 답변을 달아두었다. 또 너무 낮은 가격의 제품은 불량화소나 단순변심에 의한 리퍼비시 제품이라 하니 구입시 참고를.






XL2420T는 출시된지 한참이 되었는데도 가격이 떨어지기는 커녕 오르고 있는 웃기는 모니터이다.

현재 중고가를 생각했을때, 첫 출시 당시 이벤트가로 구입했던 분들은 좋은 한 수를 둔 것.



 [ XL2420T: 다나와 / G마켓 / 옥션 / 11번가 / 컴퓨존 ]





반응형

댓글